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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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방법 이용조건 교통법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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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유료도로를 지나갔는데 톨비 결제를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현금 차선(CASH ONLY LANE ) 이용

- 지나가시는 유료도로 구간에 현금 차선이 있을 경우 이용이 가능합니다.
- 현금지불을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CASH ONLY LANE 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현금으로 유료도로 비용을 지불 하셨을 경우 반드시 영수증 또는 증빙 자료를 소지해주시길 바랍니다. 


2. Toll Express Lane 이용

- Toll Express Lane 을 이용하시면 카메라가 차량을 자동 인식합니다. 차량 반납일 기준 4주~16주 이내 유료도로 관할 회사에서 대납을 요청하면 알라모 렌터카에서 픽업 시 디파짓을 하셨던 카드로 비용을 청구합니다. 

- 유료도로 회사에 따라, Toll Express Lane 이용 수수료(TollPass Convenience charge) 또는 톨단자 비용(TOLLPASS TRANSPONDER SERVICE) + 유료도로 비용 이외에 행정수수료 비용 $10~18 함께 청구될 수 있습니다.

*행정수수료란 ?
각국의 교통국에서 렌터카 이용 중 교통 법규를 위반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관련 비용을 처리하기 위해 차량 및 운전자 정보를 렌터사로 요청하게 됩니다. 렌터사에서 해당 정보를 교통국으로 이관하며 행정 수수료 비용이 발생합니다. 

- 알라모 렌터카에서 자동 납부가 가능한 구간은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해당 구간 이외의 유료도로를 지나가는 경우에는 자동 납부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추후 교통국에서 요청하는 경우에 한해 알라모 렌터카에서 대납을 할 수 있으나 유료도로 비용 이외에 행정 수수료 및 과태료가 함께 청구될 수 있습니다.
(유료도로 자동 납부 가능 구간: https://www.htallc.com/en/tollpass/servicecoverage?agency=Alamo)

- 미국 주마다 Toll Express Lane 을 이용하는 방법이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기 내용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2-1) Northeast US except Massachusetts(MA) :
현지 지점에서 계약서 작성 시 톨패스단자(Toll transponder)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톨 패스 단자 비용은 1일 유료도로 이용 횟수와 상관 없이 $3.95+TAX/day, $19.75+TAX/30day 가 부과 됩니다.
유료도로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대여 비용은 그대로 청구됩니다. 

톨 패스 단자 비용과 별개로 렌탈 기간 내 이용한 유료도로 비용은 고객님의 디파짓 신용카드로 후 청구 됩니다.

기계를 대여하지 않고 유료 도로 이용 중 미지불 유료도로 비용이 발생되면 패널티가 발생하며 유료도로 회사에서 지정한 기간 내 지불하지 않으면 지속적으로 패널티가 책정됩니다. 
추후에 알라모 렌터카로 대납 청구가 진행될 시에는 행정 수수료 비용과 함께 유료도로 비용+톨패스단자비용+패널티 비용이 함께 청구될 수 있습니다.

2-2) Massachusetts(MA) : 현금차선이 없습니다.
- Massachusetts(MA) 이외에 다른 주도 함께 여행할 경우 : 
현지 지점에서 계약서 작성 시 Toll transponder 신청해야 합니다.
톨 패스 단자 비용은 1일 톨 로드 이용 횟수와 상관 없이 $3.95+TAX/day, $19.75+TAX/30day 가 부과 됩니다. 유료도로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대여 비용은 그대로 청구됩니다. 
톨 패스 단자 비용과 별개로 렌탈 기간 내 이용한 유료도로 비용은 고객님의 디파짓 신용카드로 후 청구 됩니다.

기계를 대여하지 않고 유료 도로 이용 중 미지불 유료도로 비용이 발생되면 패널티가 발생하며 유료도로 회사에서 지정한 기간 내 지불하지 않으면 지속적으로 패널티가 책정됩니다. 
추후에 알라모 렌터카로 대납 청구가 진행될 시에는 행정 수수료 비용과 함께 유료도로 비용+톨패스단자비용+패널티 비용이 함께 청구될 수 있습니다.

- Massachusetts(MA) 만 여행할 경우 : 
Toll express lanes 를 통과하면, 추후에 Toll Express Lane 이용 수수료(TollPass Convenience charge) $3.95(Day) 와 실 이용한 유료도로 비용이 고객님의 디파짓 신용카드로 후 청구 됩니다. 
Toll Express Lane 이용 수수료(TollPass Convenience charge)는 1일 유료도로 이용 횟수와 상관 없이 유료 도로를 사용한 날 마다 발생되는 금액입니다. (Max, $19.75)

2-3) Chicago :
현지 지점에서 계약서 작성 시 Toll Pass Waiver Program (Toll transponder) 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Toll Pass Waiver Program 신청 하실 경우, 이용기간 동안 유료 도로를 지나게 되면, 톨 패스 단자 비용(TOLLPASS TRANSPONDER SERVICE) 과 유료도로 비용이 합산된 하루당 $9.99(Day) [시내 지점은 $7.99(Day)] 이 고객님의 디파짓 신용카드로 후 청구 됩니다. 
해당 비용은 유료 도로를 사용한 날만 청구되는 것이 아닌, 1일당 유료도로 이용 횟수와 상관 없이 렌탈 기간 동안 하루당 $9.99 씩 청구 됩니다.

Toll Pass Waiver Program (Toll transponder) 을 신청하지 않고, 유료 도로 이용 중 미지불 유료도로비용이 발생되면 패널티가 발생하며 유료도로 회사에서 지정한 기간 내 지불하지 않으면 지속적으로 패널티가 책정됩니다. 

추후에 알라모 렌터카로 대납 청구가 진행될 시에는 행정 수수료 비용과 함께 유료도로 비용+톨패스단자비용+패널티 비용이 함께 청구될 수 있습니다.

2-4) Northern CA, CO, GA, FL, TX, NC, PR, WA in the US, Toronto and Vancouver in Canada :
Toll express lanes 를 통과하면, 추후에 Toll Express Lane 이용 수수료(TollPass Convenience charge) $3.95(Day) 와 실 이용한 유료도로 비용이 고객님의 디파짓 신용카드로 후 청구 됩니다. 

Toll Express Lane 이용 수수료(TollPass Convenience charge) 은 1일 유료도로 이용 횟수와 상관 없이 유료 도로를 사용한 날 마다 발생되는 금액입니다. (Max, $19.75)

2-5) Southern CA (73, 133, 241 and 261 toll roads) 
Toll express lanes 를 통과하면, 추후에 Toll Express Lane 이용 수수료(TollPass Convenience charge) $3.95(Day) 와 실 이용한 유료도로 비용이 고객님의 디파짓 신용카드로 후 청구 됩니다. 
Toll Express Lane 이용 수수료(TollPass Convenience charge) 은 1일 유료도로 이용 횟수와 상관 없이 유료 도로를 사용한 날 마다 발생되는 금액입니다. (Max, $19.75)

※ 한국에서와 마찬가지로 어떤 도로를 어떠한 방법으로 이용하느냐는 고객님의 사전 확인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미주지역 자동차 여행을 시작하기에 앞서 실제로 이용할 루트에 맞춰 이용 예정인 도로가 유료도로인지를 하기 링크를 통해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htallc.com/en/tollpass/servicecoverage?agency=Alamo 
다만, 미국 내 모든 유료 도로가 상위에 알려드린 HTALL 사이트에 확인되지 않습니다. 

2. 차종 선택이 가능한가요?

알라모렌터카 에서는 예약 시 차종이 아닌 차량 등급으로만 확정되며 현지 차량 수급 상황은 시점에 따라 변동되기 때문에 사전에 특정 차량의 선택(차종, 4륜 구동 여부, 블루투스 포함 차량 등)은 불가한 점 양해 바랍니다.
다만 현지 도착 후 예약하신 등급 내에서 원하는 차량으로 선택하실 수 있는 '알라모셀렉션'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 알라모셀렉션'의 경우 대부분의 공항 지점에서 제공해드리는 서비스로, 일부 지점에 한해 해당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4륜 구동 차량을 예약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알라모 렌터카에서는 특정 차종이 아닌 차량 등급으로만 예약이 확정되며, 현지 차량 수급 상황은 시점에 따라 변동되기 때문에 사전에 특정 차량의 선택(차종, 4륜 구동 여부, 블루투스 포함 차량 등)은 불가한 점 양해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SUV 등급과 지프 차량 등급의 경우, 다른 등급에 비해 4륜구동 차량 비율이 높습니다.
다만, 차량 예약 시 2륜 또는 4륜 구동을 지정 및 확인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해당 부분은 차량 픽업 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고객님이 방문하시는 지점에 예약 하신 등급에 4륜 차량을 지점에서 보유하고 있을 경우에는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하실 수 있으나, 
고객님이 픽업하시는 시점에 예약 하신 등급에 4륜 차량이 없을 경우에는 이용이 어렵습니다.
만일 예약하신 등급이 아닌 다른 등급에 4륜 구동 차량이 있을 경우, 차량 등급 변경 후 이용이 가능하지만 이 때는 차량 등급 변경에 대한 비용이 추가로 발생되며 이 요금은 현지 요금으로 책정됩니다.

등급 변경을 진행하시는 경우, 추가 비용을 반드시 확인하신 후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4. 체크/데빗 카드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일부 지점에 한하여 해외 승인 가능 체크/데빗 카드로 보증금 승인 및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보증금 승인을 위해서는 아래 이용 조건에 부합해야 합니다.
체크카드 이용 가능 지점은 고객센터 Q&A 게시판 또는 02-739-3110 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체크카드 이용 조건]

-체크/ 데빗카드를 이용 시 비자나 마스터 로고가 새겨진 주 운전자 명의의 해외승인 겸용이어야 합니다.
-대여하는 도시를 차량 대여 일에 IN, 반납하는 도시를 반납 일에 OUT 하는 기차/크루즈/비행기 왕복 티켓 사본을 함께 제시하셔야 합니다. 
-예약 가능한 차량은 소형~대형 이며 기타 등급의 차량을 예약하고 싶으신 경우 신용카드를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계약서 작성시 디파짓이 결제되므로 체크카드나 데빗카드는 렌터카 디파짓과 렌터카 사용금액을 모두 커버할 수 있는 넉넉한 한도(확정받으신 금액의 2~3배 금액)를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결제된 디파짓이 고객님의 체크카드로 재입금 되기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되며 카드사에 반환되는 시점이 다른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해외승인체크카드 중에 T&E업종(해외 호텔/렌터카/무인주유소 업종 가맹점) 에서 결제가 불가능한 카드가 있을 수 있으니 이 부분은 고객님 카드사에 문의 하셔서 확인 해주셔야 합니다.


5. 현지에서 사고 났을 때, 사고 처리 방법이 어떻게 되며, 보험 청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① 경미한 사고가 발생한 경우 (자차 사고)

알라모렌터카 한국 총판에서 제공하는 미국 본토 지역의 모든 요금제에는 면책금과 한도가 없는 기본 자차 보험(CDW)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차량 운행에 문제가 없을 경우 그대로 이용한 후 차량 반납 시 지점 직원에게 사고 경위를 전달합니다.


② 제 3자와 사고가 발생한 경우 (대인/대물 사고)

제 3자와 연루된 차량 사고가 발생한 경우 반드시 911에 연락해 경찰 진술서 (Police Report)와 상대방의 연락처를 받고 현지 대여 지점에 유선상 사고 경위를 알려야 합니다.
경찰 진술서, 병원 진단서, 병원 영수증은 보험 처리 완료 시점까지 보관해야 합니다.
추후 현지 보험사에서 보험 처리를 위해 직접 이메일 또는 유선으로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③ 더 이상 운전이 불가할 정도로 큰 사고가 발생한 경우

현지 지점 또는 긴급 출동 서비스(RAP)에 전화해 견인 서비스를 요청합니다.
지점에 방문해 다른 차량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 긴급 출동 서비스 (미국) 800-803-4444 

* RAP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긴급 출동 서비스는 24시간 제공되며 전화 연결 후 코리안 스피커 (Korean Speaker)를 요청하시면 한국인 통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보험 처리 방법
추후 사고 처리를 위해 현지 보험사에서 직접 주운전자의 이메일 및 유선으로 보험 접수 서류를 전달합니다.
만약 빠른 시일 내에 보험사로부터 연락이 오지 않는 경우, 알라모렌터카 한국 총판으로 연락해 서류를 요청합니다. 보험사에 따라 한국어 통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보험 처리 시 필요한 서류
필수 지참 서류는 경찰 진술서 (Police Report), 영문 의료비 영수증, 영문 의사 진료 소견서, 렌탈 계약서이며 보험사에서 요청하는 양식을 작성해 보험 담당 부서로 전달합니다.
대인/대물 사고 발생 시 상대 운전자의 연락처는 보험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보관해야 합니다.

6. 제 카드로 알라모 렌터카 $13~18 이 추가청구 되었습니다. 왜 그런가요?

행정수수료 (Citation Administration Fee) 가 청구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피드 카메라불법주차 등으로 티켓이 발부된 경우에는 사후 티켓 발부가 진행되기도 합니다.
 때에는 해당 교통국에서 알라모 렌터카로 청구 내용이 전달됩니다이에 따라알라모 렌터카는 관련 처리 비용인 Administrative Fee(Admission Fee)  US$13~18  비용을 고객님께 청구하게 됩니다


알라모렌터카 한국 총판을 통해 차량을 예약하여 이용하신 분에 한하여차량 반납 후에 US$13~18  비용 등이 추가 지불되어 내용 확인이 필요하실 때에는 알라모렌터카 유선 02-739-3110 또는 Q&A 게시판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7. 지금 사용하고 있는 렌터카 기간을 연장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차량 이용 도중에 렌트기간 및 반납 지점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픽업지점으로 연락하시어 변경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추가 금액은 현지 요금 기준으로 책정되며, 현지 요금은 시점에 따라 변동 됩니다.

8. 법인카드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법인 카드의 경우, 주 운전자 본인의 여권 상 영문 명이 법인 카드 앞 면에 명시된 경우는 이용 가능하나, 회사명이 적혀져 있거나 타인 영문 명이 적혀 있는 법인 카드면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 '지금 결제' 하시는 경우에 한해 온라인 결제 시 법인 카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현지 지점에서 렌터카 대여 시 보증금 가승인이 이루어지므로 법인 카드로 온라인 결제 하셨더라도 지점 방문 시 주 운전자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를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9. 항공기 연착으로 예약한 픽업시각보다 늦어져도 차를 픽업할 수 있나요?

일반적으로 예약한 시간에 이용하지 않을 경우 취소건으로 고려되나, 공항에 위치한 지점의 경우 아래와 같이 예약사항에 대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비행기 연착시 공항지점의 경우 예약시간이 지난 후에도 12시간 동안 홀딩합니다. 연착된 비행기 보딩패스권을 지참하시어 해당일의 지점 운영시간 내 , 혹은 24시간 오픈 지점의 경우 12시간 내 방문해 주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이 이후에 방문하시게 될 예정이라면 다음날의 날짜로 지점 직원분과 유선통화하여 대여 가능 여부를 확인해 주실 수 있습니다. 

비행기 출발 전에 연착이 확인 된다면 먼저 알라모렌터카 한국 총판 홈페이지에서 예약 수정이 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더 이상 수정이 진행되지 않는 경우, 예약 확정서상의 대여 지점으로 전화하여 직원분에게 연착 사실을 미리 알리실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사전에 예약 시간을 수정하거나 새 예약을 진행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 당일 이용의 예약변경은 불가하며, '지금 결제' 예약 건의 경우 예약 수정이 불가하오니 지점으로 직접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일반적으로 현지 공항 도착하시어 비행기 연착된 점을 공항 알라모 직원분께 말씀하시면 렌터카 차량 대여를 도와드릴 수는 있으나, 차량 운영 상태에 따라 기존에 예약하셨던 등급으로 확정받으실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미리 지점으로 연락을 취하여 직원분께 안내를 받으시거나, 온라인에서 수정이 가능하다면 미리 예약 시간을 바꾸실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 연착에 대한 홀딩이 가능한 것은 공항 지점에 한합니다.

10. 렌터카 영수증을 받을 수 있을까요?

렌터카 차량 반납 후에 이용하신 영수증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알라모 본사 영문 사이트(www.alamo.com) 를 통해서 직접 조회 및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조회 방법 ●
1. https://www.alamo.com/en/reserve/past-trips-look-up.html 접속
2. Last Name (영문 성), Driver's License Number(국내 운전자 면허증 번호) 입력 후 Search 클릭
 
* 차량 반납 48시간 이후부터 조회 가능합니다.
* 상기 안내드린 방법으로 영수증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알라모 렌터카 한국총판 Q&A 게시판을 통해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11. 결제 시에 반드시 주 운전자의 여권 상 영문명과 동일한 신용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한가요?

결제는 반드시 주 운전자의 여권상 영문명과 동일한 해외 승인이 가능한 신용카드로만 가능합니다.

주 운전자 명의의 카드가 아닌 추가 운전자 등 동승자, 가족, 법인카드 또는 현금 등은 결제가 어렵습니다.
다만, 일부 지점에 한해 체크/데빗카드 사용이 가능한 지점도 있으므로, 예약 후 저희 알라모렌터카 한국 총판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체크/데빗카드 사용이 가능한 지점이더라도 아래 조건에 부합해야 하오니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체크카드 이용조건]
-체크/ 데빗카드를 이용 시 비자나 마스터 로고가 새겨진 주 운전자 명의의 해외승인 겸용이어야 합니다.
-대여하는 도시를 차량 대여 일에 IN, 반납하는 도시를 반납 일에 out 하는 기차/크루즈/비행기 왕복 티켓 사본을 함께 제시하셔야 합니다.
-예약 가능한 차량은 소형~대형 이며 기타 등급의 차량을 예약하고 싶으신 경우 신용카드를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계약서 작성시 디파짓이 결제되므로 체크카드나 데빗카드는 렌터카 디파짓과 렌터카 사용금액을 모두 커버할 수 있는 넉넉한 한도(확정받으신 금액의 2~3배 금액)를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결제된 디파짓이 고객님의 체크카드로 재입금 되기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되며 카드사에 반환되는 시점이 다른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해외승인체크카드 중에 ‘즉시인출방식’형 체크카드의 경우,
해외 호텔/렌터카/무인주유소 업종 가맹점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오니 이 부분은 고객님 카드사에 문의 하셔서 확인 해주셔야 합니다.

12. 물품 도난 사고가 났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미국이나 캐나다 지역에는 차량 유리창을 파손한 후 안에 있는 물품을 가져가는 도난 사고가 간혹 발생합니다.
도난 사고가 발생하면 그 처리 과정이 상당히 까다롭고, 보험 보상에도 제한이 있으므로 내부가 훤히 보이는 차량 안에 어떠한 물품도 두지 않도록 하고, 차량 문을 언제나 잠그도록 하는 등 사전 예방이 필요합니다.


현지에서 렌탈 계약서 작성 시 물품 도난 보험(PEC) 을 가입하셨다면 커버가 가능합니다
보험 적용을 받기 위해서는 경찰에 의해 작성된 폴리스 리포트(Police Report) 를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폴리스 리포트에는 도난 받은 물품 내용이 적혀져 있어야 하며, 도난 받은 물품의 영수증이 있으셔야지만 추후에 보상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물품 도난 보험을 가입하더라도 보상 제한 소지품이 있으므로하기의 정보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보상 가능한 소지품: $150의 자기 부담금이 있으며 서류가방스포츠 장비와 카메라 장비를 포함한 카메라는 최대 $250까지 보상이 가능합니다.  
*보상 제한 소지품: 라디오컴퓨터 소프트웨어모피제품유가증권핸드폰화폐총기류스키 & 스키폴동전증서보청기가공의치컴퓨터노트북서류보석티켓컴퓨터 장비안경렌즈의족시계컴퓨터 하드웨어팩스레이더 탐지기, GPS 장치그 외에 알 수 없는 분실물.  

13. 연료 1탱크 옵션 이란 무엇인가요?

기본적으로 차량 대여 시, 대여차량에는 연료가 가득 채워진 상태에서 차량이 제공되며, 반납 시 고객님께서 직접 주유소에서 초기 연료상태와 동일한 상태로 가득 채운 후 반납을 해주셔야 합니다.

현지에서 렌탈 계약서 작성 시 연료 1탱크 옵션을 추가 할 경우, 차량 반납 시 제공된 연료 1탱크를 사용 후 다시 채우지 않고 차량을 반납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알라모렌터카 한국 총판에서 제공하는 미국지역 베이직 플러스 요금제(맨하탄 제외) 에는 연료 1탱크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4. 예약을 했는데, 예약 확정서에 명시된 최종 예상 요금 이외에 추가로 발생하는 금액이 있나요

현지에서 계약서 작성 시 고객님께서 추가/변경하는 부분이 없다면, 예약 확정서 상의 최종 예상 요금 이외에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서명된 부분에 대해서는 추후 환불이 불가하오니 금액 추가를 원치 않는 경우, 렌탈 계약서 상 포함된 항목이 없는지 꼼꼼히 확인하신 후 서명해주시길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현지 지점 직원이 권유하는 추가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RAP(긴급출동서비스) : 렌터카 이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서 요청 가능한 긴급 차량 출동 서비스 입니다. 비용은 미국 본토/하와이 기준 약 US$4.99~5.99+TAX/DAY입니다.
(22년 6월 30일부터는 미국 베이직플러스 요금제 예약시 해당 옵션이 포함됩니다.)

- FSO(연료1탱크 선지불) : 반납시 연료를 다시 채우지 않고 반납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비용은 지점 카운터에 별도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 미국 베이직플러스 요금제에는 해당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맨하탄 지역 제외)

차량 업그레이드 (CAR CLASS CHANGE) : 현지 지점 직원이 업그레이드 권유 시 업그레이드 비용이 많이 부과될 수 있으므로 꼭 확인 부탁 드립니다.

- 물품 도난 보험
(PEC) : 차량 내 소지품 분실 및 손상에 대해 보상 받을 수 있는 보험이며, 현지 지점에서 가입 가능합니다.

* 그 외 지역은  '이용가이드' 에서 보험종류, 추가옵션 등의 항목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15. 유럽 크로스 보더

1. 영국

모든 차랑은 영국 이외에 아일랜드 및 유럽 일부 국가로 이동은 가능하나 차량 등급 제한이 있습니다.
렌탈 당 약 £300 + TAX 의 비용이 발생하나, 아일랜드-북아일랜드 간은 약 £25.53 + TAX 가 발생합니다.

- 크로스보더 가능 국가 : 오스트리아, 벨기에, 크로아티아, 체코, 덴마크, 프랑스, 독일, 아일랜드, 이탈리아, 네덜란드, 폴란드,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스페인, 스위스, 영국
- 크로스보더 불가능한 차량 등급 : 프리미엄 등급(Premium), 럭셔리 등급(Luxury), 이그제큐티브 등급(Executive)

이 모든 사항들은 픽업 72시간 전에는 지점에 연락하시어 직원에게 미리 고지 해야하며, 렌탈 지점의 승인이 필요 합니다.
지점 상황에 따라 내용이 상이 할 수 있으므로 크로스보더 비용 및 자세한 사항은 현지 지점에서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독일

크로스 보더시, 대여 지점의 서면 사전 승인이 필요합니다.


크로스 보더의 경우, 차량 등급 및 차량 모델에 따른 제한이 있으며, 비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비용 및 크로스 보더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현지 지점에서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Luxury Elite Electric 등급은 크로스 보더 이용 불가)


▶ 이동 가능 지역:


안도라, 오스트리아, 벨기에,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지브롤터, 그레이트브리튼 섬(Great Britain), 아일랜드, 리히텐슈타인, 룩셈부르크, 모나코, 네덜란드, 이탈리아 북부 (Northern Italy), 노르웨이, 포르투칼, 스웨덴, 스위스, 스페인


▶ 특정 차량 브랜드(특정차량 - 아우디, BMW, 메르세데스, VW, 랜드로버, 제규어) 제외 이동 가능 지역:


크로아티아, 이탈리아 남부 (Southern Italy), 바티칸, 산마리노, 폴란드,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체코, 헝가리


3. 스페인

스페인 외 국가로 이동을 원하시는 경우, 픽업 시 렌탈 계약서 작성 시 지점 직원에게 꼭 말씀을 해주셔야 하며 지점에서 서면 동의를 받으셔야 합니다. 

지점 직원에게 사전에 승인을 받지 못한 경우나 서면 동의를 받지 못한 경우 어떤 경우에도 스페인 외 국가로 이동하실 수 없습니다. 

이동 가능 지역은 아래와 같으며 하기 지역을 제외한 국가로 차량을 가지고 이동하실 수 없습니다. 

(사고 발생 시 보험 처리되지 않음)



크로스보더 하고자 하는 나라에 대한 법적 규정에 대해 미리 체크하신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Cross Border Fee (크로스 보더 비용 : 렌탈 기간 상관 없이 55.00 EUR + 세금)  없이 이동 가능 지역 : 포르투갈, 안도라, 지브롤터 


- Cross Border Fee (크로스 보더 비용) 발생 이동 가능 지역 : 오스트리아, 독일, 벨기에, 프랑스, 네덜란드, 이탈리아, 룩셈부르크, 모나코, 스위스


<주의사항>


1. 독일 Berlin, Cologne, Hannover 로 이동 시 Emission Sticker을 부착해주셔야 합니다.

해당 도시의 경우 스티커를 부착하지 않고 이동 시, 벌금(40.00 EUR 이상)이 부과 될 수 있으며 이 스티커는 대부분의 주유소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상위에 안내 드린 독일 지역 이외에 다른 지역에서도 Emission Sticker 부착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독일 지역 이동 시에는 반드시 픽업 시 지점 직원에게 이동 예정인 독일 도시를 말씀하신 후에 정확한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2. 현재 알라모의 모든 차량은 사계절용 타이어를 사용 중이므로 별도의 Winter tire 를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현지 지점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는 부분으로 차량 픽업 시 독일을 방문할 계획이라고 말씀하시면서,

별도로 윈터 타이어를 제공하지 않은지 여부를 다시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4. 아일랜드

모든 차량은 북 아일랜드(Northern Ireland) 와 영국 본토(UK mainland) 에 한해서만 이동이 가능하며 비용이 발생 합니다.

북 아일랜드 및 영국 본토를 제외한 다른 유럽 국가들로의 이동은 불가능합니다.

영국 본토(UK mainland) 로 이동할 경우 EUR170.25 ~ 202.60 +TAX 가 별도로 발생합니다. 

차량 픽업 시 지점 직원에게 미리 고지 해야하며, 렌탈 지점의 승인이 필요 합니다.

지점 상황에 따라 내용이 상이 할 수 있으므로 크로스보더 비용 및 자세한 사항은 현지 지점에서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스위스

알바니아, 벨로루시, 보스니아, 몰도바, 몬테네그로, 북마케도니아, 러시아, 터키, 우크라이나를 제외한 모든 유럽 국가에서 차량을 운전할 수 있습니다.

크로스 보더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현지 지점에서 차량 픽업 시 확인 해 주시길 바랍니다.

크로스 보더를 금지하는 나라에 승인 없이 반납할 경우에 약 5,000CHF 의 패널티 금액이 부과 됩니다. 

차량을 대여한 나라 이외에 다른 나라에 승인 없이 반납할 경우 약 3,000CHF 의 패널티 금액이 부과 됩니다.



6. 오스트리아

- 국경을 넘어 여행하는 경우 사전에 지점으로 반드시 고지되어야 하며, 하루당 21.00 EUR+TAX, 렌탈당 최대 42.00 EUR+TAX 발생 합니다.

- 사전 고지 않고 크로스 보더를 할 경우에는 차량 사고 및 파손에 대한 모든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아래의 나라에서는 운전하는 것이 허용 됩니다.


▶ 독일, 헝가리, 슬로바키아, 이탈리아, 크로아티아, 슬로베니아, 스위스, 리히텐슈타인, 프랑스, 스페인, 포르투갈, 안도라, 모나코, 룩셈부르크, 벨기에, 네덜란드, 덴마크, 영국, 아일랜드, 체코, 노르웨이, 핀란드, 스웨덴, 폴란드


- 아래의 나라에서는 운전하는 것이 금지 됩니다.


▶ 보스니아 헤르체코비나, 불가리아, 에스토니아, 마케도니아, 루마니아, 세르비아, 몬테네그로, 러시아 연방,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벨로루시, 우쿠라이나, 몰도바, 터키, 알바니아


*상기 모든 내용은 본사 정책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16. 유럽 편도 렌탈

1. 영국

예약 단계에서 차량이 조회가 되는 지역은 편도 렌탈이 가능한 구간이며 비용은 각 지점의 거리에 따라 상이하며, 예약 시 확인 가능합니다.


2. 독일

독일 본토에서 차량을 인수하신 곳과 다른 지점에 반납하실 수 있으며, 차량이 조회 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약 단계에서 차량이 조회가 되는 지역은 편도 렌탈이 가능한 구간이며 비용은 각 지점의 거리에 따라 상이하며, 예약 시 확인 가능합니다.


3. 스페인

편도 렌탈은 스페인 본토 내에서만 가능합니다.

대여한 지점과 반납하는 지점 간 거리에 따라 편도 비용이 발생되며 비용은 예약 시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타국가로 편도 반납은 불가합니다.



4. 아일랜드

예약 단계에서 차량이 조회가 되는 지역은 편도 렌탈이 가능한 구간이며 비용은 각 지점의 거리에 따라 상이하며, 예약 시 확인 가능합니다.


5. 스위스

편도 반납의 경우, 스위스 내에서 뿐만 아니라 타 국가로도 반납이 가능하나 일부 지점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예약 혹은 차량 픽업 시 사전에 승인 받은 경우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대여 지점과 반납 지점 간 거리에 따라 편도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비용은 예약 마지막 단계에서 Drop Charge 부분을 보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6. 오스트리아

편도 렌탈은 오스트리아 내에서만 가능합니다.

대여한 지점과 반납 하는 지점 간 거리에 따라 편도 비용이 발생되며, 비용은 예약 마지막 단계에서 Drop Charge 부분을 보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편도 비용은 시점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사전 공지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예약 및 수정 시 '편도 이용 요금(Drop Charge)'항목에서 확인 후 예약 및 수정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17. 영업 시간 외 차량 반납이 가능한가요?

대부분의 지점은 영업시간이 종료된 후 차량 반납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지점에 따라 직원이 24시간 상주하거나 무인반납이 가능한 곳이 있으니꼭 사전 확인 후 반납해주시기 바랍니다
.

*After hour 
차량 반납 방법

After hour 
차량 반납이 가능한 알라모 지점의 지정된 구역에 주차 후차량 문을 잠가줍니다.
주차 구역에 비치된 Drop box에 키와 반납 정보를 기입한 렌탈 자켓(Rental Agreement Jacket)을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렌터카 계약은 다음날 지점 스태프가 차량 상태를 점검한 후 끝이 나며 지점 직원에 의해 반납 절차가 승인되기 전까지 차량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차량 문제 발생 및 주유 비용 등은 추후 고객의 신용카드로 청구됩니다.

18. 렌터카 인수 후, 알라모 렌터카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나요?

차량을 인수 하신 후에는 알라모 렌터카 지점 주차장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19. 차량이 도로에 멈춰 움직이지 않습니다. 어디에 연락해야 하나요? - 긴급출동차량 서비스

현지 지점에 전화하여 지점 직원에게 긴급 출동 서비스를 요청하거나로드 사이드 어시스턴스 프로텍션 서비스 전화번호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렌탈 계약서 작성 시 긴급출동서비스(RAP)에 가입하지 않은 분도 이용 가능하나 수리 서비스를 위한 출동카의 출동 비용 및 관련하여 발생되는 금액은 후 청구 됩니다.


-> 미국 1-800-803-4444

-> 캐나다 1-800-407-4411

전화 연결 후 코리안 스피커(Korean Speaker)를 요청하시면 한국어 통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밍을 하신 경우 국제 전화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해당 비용은 본인 부담 입니다.

20. GPS가 갑자기 작동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GPS 에 문제가 있으신 경우, 차량을 렌트한 지점 또는 위치한 곳에서 가까운 지점에 방문하여 GPS를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